[2025.11.10]KB금융, 싱가포르서 KB Demo Day 개최

Category HUB센터 활동 Date 2026.01.27



글로벌 엑셀러레이터 Tenity사의 AC프로그램 연계하여 데모데이 1110일 개최  

2025 KB스타터스 싱가포르 6개사 대상 성공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적극 지원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10일 싱가포르에서 국내 스타트업들의 안정적인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해 데모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데모데이는 글로벌 투자자 및 파트너사들을 대상으로 현장 IR 피칭을 실시하는 자리로 글로벌 AC운영사인 Tenity사의 AC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진행하였다.

 

올해 신규 선발된 2025 KB스타터스 싱가포르 육성기업 중 6개사가 이번 행사에 참여하여 글로벌 투자자 및 기업과의 협업 기회를 모색하였다. 이들은 올해 KB금융그룹을 통해 글로벌 AC프로그램에 참여한 기업들로 글로벌 기업과의 PoC 기회와 비즈니스 매칭 등을 지원받았다. 특히 올해 KB금융그룹이 처음 도입한 PoC 프로그램은 MOU 체결 등의 결과를 도출하였다. 글로벌 AC프로그램의 마지막 지원사항으로 글로벌 투자자와의 접점을 형성한 자리라는 점에서 이번 행사는 더욱 의미가 컸다.

 

싱가포르 OGBC Innovation Hub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참여기업 6개사를 비롯해 글로벌 VC(벤처캐피탈), AC(엑셀러레이터), 유관기관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하였다. 행사는 싱가포르와 국내 스타트업, 투자자, 금융기관 등이 국경을 넘어 협업하고 혁신을 확장하는 방안을 논의하는 패널 토론을 먼저 진행한 후 참가 스타트업들의 IR피칭 세션으로 이어져 새로운 협업 기회를 탐색하고  현지 생태계와 교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글로벌 진출을 준비 중인 국내 스타트업들에게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KB 글로벌 핀테크 랩을 통해 다양한 해외 파트너십과 연계한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금융그룹은 20229월 싱가포르에 ‘KB글로벌 핀테크 랩을 개소하며 동남아시아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현지 정착 지원, ▲시장 진입 프로그램, ▲현지 생태계 교류 지원 , ▲글로벌 투자 연계 지원, ▲해외 박람회 참여 지원, ▲현지 업무 공간 등을 제공하고 있다.

 

 

IR 참석기업

ㅇ 센드버드코리아 (고객지원 상담 자동화를 위한 AI 에이전트 플랫폼)

      ㅇ 씨너지파트너 (AI·빅데이터 기반 선박연료 트레이딩, 공급·물류관리 솔루션 개발·제공)

ㅇ 앤톡(금융데이터): 금융 빅테이터 AI분석 및 대안신용평가 데이터 분석

ㅇ 위베어소프트 (오픈API 통합 관리(보안·중개·관리) 플랫폼 개발·제공)

ㅇ 캐노피 (급여 실시간 정산(EWA) 핀테크 플랫폼 제공)

ㅇ 퓨리오사에이아이 (에너지 효율적인 고성능 AI 추론 칩 아키텍처 설계·개발)

 

 

Tenity

2015년 설립된 스위스 취리히 기반의 핀테크 엑셀러레이터로 전세계 스타트업-금융기관-투자자를 잇는 글로벌 혁신 생태계 구축 업무를 운영하고 있다. KB금융그룹과는 2023년부터 KB스타터스 싱가포르의 글로벌 AC프로그램을 대행하여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