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지식비타민

e스포츠, 성장할 수 밖에 없는 미래 시장

팀이미지

작성자금융서비스연구팀 (권세환) 작성일 2019-06-03조회수 2310

연구보고서 내용
공유하기 추천메일보내기프린트 글자크기 글짜크기크게글짜크기작게
첨부파일
  • 다운로드
□e스포츠는 게임과 스포츠 두 가지 성격을 모두 가지고 있으며 다음 세가지 요소로 인해 빠른 대중화에 성공
•①스타크래프트에서 리그오브레전드로 이어지는 히트게임의 연속, ②스타 프로게이머의 탄생 그리고 ③게임 중계 환경의 다양화

□현재 e스포츠는 시장규모가 확장되고, 프로게이머의 저변이 확대되는 등 세계적으로 급성장 중 
•대한민국 정부는 이러한 성장을 촉진시키기 위해  
e스포츠를 핵심사업으로 정하고 수도권 및 지방 균형 발전을 모색
•안정적인 e스포츠 산업 성장을 위해 국내외 다양한 교육기관 설립

□e스포츠는 커뮤니케이션 효과 및 브랜드가치 제고 측면에서 유스고객 마케팅에 특화되어 있으며 그 성장 잠재력 또한 충분히 높음
•e스포츠 마케팅은 유스고객 인지도를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회적 책임 경영 일환으로도 활용 가능

관련보고서

연구보고서 전체
번호 분류 제목 발간일 원문 조회수
33 마케팅 스토리로 말하는 캐릭터 마케팅, 펭하(펭수하이)~ 2019-11-13 KB지식비타민_스토리로 말하는 캐릭터 마케팅, 펭하~(권세환).pdf 1385
32 마케팅 디지털 마케팅에 Fun Tech를 더하다 2019-09-02 KB지식비타민_20190731_디지털 마케팅에 Fun Tech를 더하다(권세환).pdf 3621
31 마케팅 파이낸셜 노마드(Financial Nomad) 현... 2019-08-19 지식비타민_파이낸셜노마드 현상과 노마드형 고객의 이동방지사례(오현정).pdf 3845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